본문 바로가기

육아

중기 이유식 준비하기(2) 이유식식단표 , 이유식큐브

지난 포스팅에 이어

2탄은 이유식식단표와 이유식큐브만들기 입니다

식단표 정리

 

 

처음에 재료를 어떻게 구매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튼이 이유식 책펴고 하나하나 다 세어보고 정리했어요.....

(인터넷에 이렇게 엑셀표로 정리되어있는줄 모르고.................또르르)

근데 이 표 상에는

중기이유식 1단계,2단계 합한 갯수더라구요

참고하세요

큐브 정리

식단표에서 나온 갯수에 따라

재료를 큐브로 만들어요

전 포스팅에서 쓰긴했는데

주로 마켓컬리, 헬로네이처 에서 구매했어요

새벽배송이라 편하고,

이유식 재료로 소분되있어서 편리해요

​이렇게 재료가 오면 그날부턴 매일 큐브를 만들어요

처음엔 이런식으로 작은 지퍼백에 재료별로 담았는데

큐브끼리 들러붙어서 쓰기가 힘들더라구요

하나씩만 필요한데 ...

방법을 찾다가

이렇게 글래드랩으로 포장하니 편하더라구요

글래드랩 구매후에 잘라서

하나하나 포장하는데 좀 귀찮긴 하지만

훨씬 깔끔하고 쓰기도 편해요

(떡집에 파는 떡같기도...)

처음엔 재료가 몇개 없어서

네임텍을 안붙이고 그냥 썼는데

나중엔 이런식으로 네임텍 붙여서 구분했어요

마스킹테이프 잘라서 네임펜으로 적으니 편하더라구요

​큐브 만드는 법

책에 나와있듯 중기 이유식 부터는 육수가 필요해요

닭 육수, 소고기 육수 두가지인데

책에 잘 나와있어서 따로 설명이 필요없을듯 싶지만

팁이라면

​닭다리 육수는

책에 보면 생 닭다리를 껍질과 기름기 부분을 제거한후에 핏물을 빼고 삶으라고 되어있는데

손질이 너무 힘들더라구요..

생 닭다리를 깨끗하게 씻은 후에 불순물 제거 겸 한번 가볍게 삶은후에

껍질을 벗겨내면 훨씬 수월해요

삶고 난 뒤 닭다리를 어떻게 할까했는데

그냥 엄마아빠가 닭다리만 소금에 찍어먹어요

맛있어요....백숙 닭다리에요..ㅋㅋㅋ

소고기 육수는 양지살로 했어요

다른 팁은 없고 육수 낸 후 양지는

반찬으로 장조림했어요

이것도

 

육수랑 큐브가 준비됬으면 이제 만들면 됩니다..

1. 육수를 해동한다 (전날 냉동에서 냉장으로)

2. 식단에 맞는 큐브를 꺼내 준비한다

3. 물에 중기 쌀가루를 풀어준다

4. 쌀가루 푼 물에 육수와 큐브를 넣고

센불에서 저어가며 끓여주다가 확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이고 10분정도 더 끓인다

​대략 이런 순서입니다

어떤 재료든 만들어 주면 잘 먹는 울애기

물론 뱉는 날도 많지만

잘 먹는 날엔 진짜 힘나서 열정 타오름ㅋㅋㅋㅋㅋㅋㅋ

​중기 이유식 포스팅은 여기까지!